본문 바로가기
정보

카카오톡 계정 이메일 변경하는 방법

by MOOON_ 2021. 8. 5.
728x90
반응형

최근에 우연히 카카오 계정을 확인하게 되는 일이 생겼다. 만들고 나서 확인해볼 일이 별로 없어서 잊고 있었는데 계정 이메일이 이제는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이메일이었고 심지어 그 이메일은 회원 탈퇴를 한 상태라서 이메일 변경이 시급해 보였다. 처음에는 어떻게 해야 되는지 잘 몰랐기 때문에 나 또한 여러 인터넷 서핑을 통해 정보를 찾아서 이메일 변경 방법을 알아보았다. 하지만 이를 통해서 내가 찾은 방법들은 모두 간편한 방법이라기보다는 서류 같은 것을 제출해야 되는 어떻게 보면 번거로울 수 있는 방법들 뿐이었다. 간편한 방법은 눈 씻고 찾아보아도 보이지가 않았다. 어느새 간편하게 여러 가지 일을 처리하는 것에 익숙해져 있다 보니 이메일 하나 바꾸는데 서류를 제출해야 된다는 사실이 너무 번거롭게 다가왔다. 그래서 그냥 당장 급한 거 아니니까 언젠가 해야지라는 생각으로 차일피일 미루어 두었던 것 같다.  그렇게 이 일은 복잡하고 시간 오래 걸리는 것을 극도로 싫어하는 나에게 정말 하기 싫은 일로 낙인 되었고 기억의 저편에 다시 묻히게 되었다.

 

카카오톡 계정 이메일 변경 노력

그러다가 급하게 변경해야 되는 일이 발생하게 되었고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지경에 와서야 울며 겨자 먹기로 그때 찾아보았던 것들을 생각하며 서류를 준비를 시작했다. 그렇게 서류를 준비하고, 제출하고, 작성하고 이제 보내기만 하면 완료라고 생각했다. 나는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했으니 기다리기만 하면 되겠다는 생각으로 기다리고 있을 무렵 어이없는 일이 발생하였다. 바로 내용은 간편하게 하는 방법이 있으니 그것을 이용하고 안되면 다시 문의 넣어주라는 말이었다. 나 왜 서류 첨부해서 붙였는지. 혼자 북 치고 장구 친 느낌이었다. 결국 다시 원점으로 돌아와서 알려주신 방법으로 다시 해야 되는 상황이었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그 방법이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방법이었고 심지어 세상 너무 간편해서 허탈한 기분이 들었다. 그냥 확실하게 고객센터에 물어볼걸이라 나를 한탄했다. 

 

카카오톡 계정 이메일 변경 방법

  1. 카카오톡 실행 후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하여 설정으로 들어가 준다.
  2. 설정에 들어가서 제일 하단에 위치한 고객센터/도움말 클릭해 준다.
  3. 문의하기 클릭해 준다.
  4. 챗봇 상담하기 클릭해 준다.
  5. 카카오 계정 클릭해 준다.
  6. SMS 및 이메일 인증 클릭해 준다.
  7.  이메일 인증 및 변경 클릭 후 순서에 따라 입력하며 진행하면 변경이 완료된다.

 

카카오톡 계정 이메일 변경 시 주의할 점

한번 이렇게 카카오톡 계정 이메일을 변경한다면 일정기간 동안은 다시 다른 메일로 변경할 수 없으니 신중하게 변경해야 된다는 점이다. 그리고 한메일은 등록할 수 없으니 이점 참고 바란다. 이게 전부이다. 진작 고객센터에 물어볼 것을. 서류는 왜 그렇게 열심히 준비했는지 알 수가 없다. 생각보다 너무 간편한 방법이었고 나는 이 방법을 통해서 결론적으로는 무사히 계정 이메일을 변경할 수 있게 되었다. 그래, 변경했으니까 된 것으로 하자. 이 글을 보는 사람이 있다면 나같이 시행착오 없이 편리하게 카카오톡 계정 이메일을 바꿨으면 좋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