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네이버 계정 추가방법

by MOOON_ 2021. 8. 29.
728x90
반응형

오늘은 네이버 계정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작성해보았다. 여러 이유로 계정을 추가하고 싶은 경우가 있는데 생각보다 간단한 방법을 통해서 계정 추가를 할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다. 그럼 바로 시작해보겠다.

 

네이버 계정 추가하게 된 계기

최근에 네이버 계정을 추가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 이유는 사용의 용도에 따라서 계정을 나누고 싶었기 때문이다. 나는 일반용도와 자격증 외에 여러 공부에 관해서 나누어 사용하고 싶었다. 한 곳에 몰아넣다 보니 관련 정보에 대한 메일을 받을 때 뒤죽박죽 섞여있어 찾는데 불편함을 느꼈기 때문이다. 이렇게 필요성은 느끼고 있었지만 처음에는 막연하게 계정은 하나밖에 사용할 수 없을 거라고 단정 짓고 잊고 살았었다. 최근에 다시 한번 필요함을 느꼈을 때가 돼서야 밑져야 본전이라는 생각으로 알아보았더니 복잡하지도 않고  간편한 방법으로 계정을 추가 개설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이렇게 고정관념의 무서움을 다시 한번 깨닫는 순간이었다. 

 

네이버 계정 추가 방법

  1. 우선 로그인 메뉴의 아이디 찾기를 통해서 현재 네이버 계정이 몇 개가 있는지 확인해 줘야 된다. 그 이유는 핸드폰 번호당 총 3개의 계정만 개설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계정 추가 개설은 1달에 1개, 6개월에 3개가 제한되어있어서 계정을 개설할 때 확인이 필요하니 참고 바란다.
  2. 이렇게 추가 개설이 가능한지에 대한 여부를 확인했다면 로그아웃된 상태의 창에서 회원가입을 누른다.
  3. 약관에 동의한 후 인적사항과 함께 빈칸을 차례대로 작성하고 마지막에 가입하기를 누르면 계정 추가가 완료된다.

 

네이버 계정 추가가 완료되었다는 모습이다.

 

계정 추가를 완료한 후

이렇게 순서대로 하다 보니 내가 지금 소지하고 있는 계정이 몇 개인지 확인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처음에 계정을 만드는 방법과 동일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또한 너무 간편하게 계정을 추가 개설할 수 있어서 허탈감이 없지 않아 있었다. 알아보지도 않고 미리 단정하고 포기한 나 자신을 반성하게 만드는 순간인 것 같다. 현재 나는 무사히 계정을 추가했고 용도에 따라서 나누어 사용하고 있다. 이렇게 용도에 따라서 나누어 사용하니 관련 메일 찾는데 힘들이지 않아서 편리하고 관련 정보를 활용하기에도 매우 좋은 것 같아서 만족스러웠다. 아주 유용하게 네이버 계정을 필요에 따라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728x90
반응형